이천시, ‘드림스타트 슬기로운 가족힐링캠프’ 실시
이천시, ‘드림스타트 슬기로운 가족힐링캠프’ 실시
  • 유형수 기자 rtnews@kmaeil.com
  • 승인 2022.09.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가 지난 23일부터 2일간 ‘이천시 드림스타트 슬기로운 가족힐링캠프’를 실시했다.(사진=이천시)
이천시가 지난 23일부터 2일간 ‘이천시 드림스타트 슬기로운 가족힐링캠프’를 실시했다.(사진=이천시)

[이천=유형수기자] 이천시가 지난 23일부터 2일간 ‘이천시 드림스타트 슬기로운 가족힐링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총 15가족 47명과 함께 경기도 가평 크리스월드에서 진행하였으며, 가족 간 정서적 소통 및 이해를 통해 조화로운 가족 분위기를 형성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캠프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 우리가족을 부탁해 - 미니 명랑운동회 △ 행복한 우리가족 만들기 △ 정서적 소통의 중요성과 자존감 높은 자녀로 키우기를 주제로 한 부모교육 △ 자연 속 놀이를 통한 힐링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자녀 야외놀이 △ 사랑충전! 스킨십 힐링과 금쪽같은 우리 가족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협동심과 정서적 교감을 느끼며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캠프에 참가한 아동과 가족들은 “평소 아이들이 해보고 싶었던 글램핑 체험도 하고,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뜻깊은 시간을 보냈고, 앞으로 서로 사랑하는 마음을 자주 표현하겠다”고 전했다.

이천시드림스타트는 0세(임산부)에서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아동과 가정에게 건강한 가족관계를 유지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한 긍정적 사고를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역자원 연계를 기반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천시 아동보육과장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드림스타트 가족들과 캠프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 이번 캠프를 통해 부모와 아동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가족의 소중함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지역자원 연계와 이천시 유관기관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