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민관협치학교 참여시민 모집
용인특례시 민관협치학교 참여시민 모집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09.27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까지
용인특례시가 다음달 14일까지 ‘2022 용인시 협치학교’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사진=용인시)
용인특례시가 다음달 14일까지 ‘2022 용인시 협치학교’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사진=용인시)

[용인=최규복기자]용인특례시가 다음달 14일까지 ‘2022 용인시 협치학교’에 참여할 시민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시는 시민 스스로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론교육과 실습을 진행하는 협치학교를 운영중이다. 

올해 협치학교는 민관협치 가치토대와 정책이해, 민관협치 실행을 위한 현장역량, 민관협치 의제도출 워크숍, 민관협의 의제숙의 워크숍, 민관협치 의제 계획 수립 워크숍 등을 주제로 협치의 기본적인 이해부터 협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실제 현장에 적용해 본다. 

다음달 25일부터 11월30일까지 총 5차례 운영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포스터 속 참여링크에 접속하거나 시 시민소통관 시민협치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협치학교는 시민들이 지역의 문제에 관심을 갖게하고, 문제를 해결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내실 있는 운영으로 민관이 진정으로 소통하고 신뢰하는 협치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