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보훈병원, 김춘동 인천보훈병원장 취임
인천보훈병원, 김춘동 인천보훈병원장 취임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09.28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인천보훈병원장 : 김 춘 동(金春東)

[.인천=김정호기자]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감신) 인천보훈병원은 신임 인천보훈병원장으로 김춘동(金春東) 前 중앙보훈병원 진료부원장이 취임했다.

김춘동 신임 원장은 중앙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충북대학교 이비인후과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약 30년간 중앙보훈병원 이비인후과 전문의로서 교육연구부장, 기획조정실장,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과 한림대학교 의과대학·강동성심병원 외래교수 등을 역임했다.

김 원장은 중앙보훈병원에 근무하며 ▲1,400병상 확대 개원 ▲요양병원 및 재활센터 개원 ▲고도 난청환자를 위한 인공와우이식술 도입 ▲국내 공공병원 최초 낙상예방클리닉 개설 등을 추진하며, 공공의료 확대 및 보훈의료 발전에 기여를 해왔다. 특히, 2018년 개원한 인천보훈병원의 개원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개원에 필요한 주요 정책사항에 대한 자문과 심의를 통해 초석을 다진 바 있다.

김춘동 원장은 “보훈의료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만큼 적응하는 시간을 최소화할 것”이라며, “인천보훈병원을 방문하는 보훈가족과 지역주민이 따뜻한 보훈을 가슴에 품고 편안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병원장 임무를 수행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임기는 2022년 9월 29일부터 2025년 9월 28일까지 3년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