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 소식] 세븐일레븐, 10월 MD 추천와인 ‘얼죽화’ 시즌2...외
[오늘의 유통가 소식] 세븐일레븐, 10월 MD 추천와인 ‘얼죽화’ 시즌2...외
  • 황성규 기자 20nise@naver.com
  • 승인 2022.10.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어 죽어도 화이트와인! 세븐일레븐, 10월 MD 추천와인 ‘얼죽화’ 시즌2
쿠쿠, 최대 109.4cm 연장되는 ‘파워클론’ 무선청소기 신모델 출시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 SNS 브랜드 마케팅 전개
얼죽화 와인. 사진 = 세븐일레븐
얼죽화 와인. 사진 = 세븐일레븐

[경인매일=황성규기자] 세븐일레븐이 10월 MD 추천 와인으로 화이트와인 특별전 ‘얼죽화 시즌2’를 선보였다.

이달의 MD추천 와인은 소믈리에 자격증을 갖춘 와인MD가 엄선해 추천하는 상품으로 매월 콘셉트에 맞게 그 달에 즐기기 좋은 가성비 와인들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에서 접하기 힘든 고가성비 와인을 엄선, 제공하기 때문에 와인전문 커뮤니티 동호인들도 매월 손꼽아 기다리는 행사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화이트와인은 ‘앨런스콧 콜라보에디션’, ‘배비치 블랙 쇼비뇽블랑’, ‘플라네타 샤도네이’ ‘린드만 샤도네이’, ‘라크레마 몬테레이 샤도네이 등 5종이다.

얼죽화 시즌2 행사를 기념한 고객 행사도 마련했다. 세븐일레븐은 10월 한 달간 얼죽화 5종을 우리카드로 구매시 2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돌얼음(1kg)을 무료 증정한다.

송승배 소믈리에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전년 얼죽화 시즌1 당시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시즌2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올 가을에도 얼죽화 행사와 함께 쌀쌀하게 즐기는 화이트와인의 진수를 맛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쿠쿠, 최대 109.4cm 연장되는 ‘파워클론’ 무선청소기 신모델 출시

길이 조절 연장관을 적용한 쿠쿠홈시스 파워클론. 사진 = 쿠쿠
길이 조절 연장관을 적용한 쿠쿠홈시스 파워클론. 사진 = 쿠쿠

쿠쿠홈시스가 ‘파워클론’의 신모델(CVC-AE1410UG/NW, CVC-AE1420UG/NW)을 출시하며 무선 진공청소기 라인업을 확장했다.

파워클론 무선청소기는 강력한 성능과 뛰어난 편의성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163% 증가하고, 8월 판매량도 전년 동월대비 95% 상승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어 쿠쿠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신모델로 라인업을 확장하며 시장 점유를 강화할 방침이다.

기존 모델에 적용된 고정 연장관 대신 소비자 체감 손잡이 높이 기준으로 91cm부터 최대 109.4cm까지 4단계 길이 조절이 가능한 길이 조절 연장관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 선보이는 화이트 컬러가 10월 선 출시되고 어반그레이 컬러는 다음 달 출시될 예정이다.

최대 140 에어와트(A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춘 파워클론은 BLDC 모터와 헤드의 독립 모터가 추가로 탑재된 ‘듀얼 모터 시스템’으로 제품 내부에 초고속 사이클론을 형성해 입자가 큰 오염물질, 반려동물의 털은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한 생활 먼지까지 놓치지 않고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한다.

‘이지 플렉서블 & 듀얼 휠’이 적용된 헤드는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돼 힘들이지 않아도 방향 전환이 쉽고 한 손만으로도 작동이 수월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밀고 당기는 동작이 많은 청소기 특성을 고려해 부드럽고 유연한 핸들링으로 어깨 부담을 최소화했다.

먼지 제거를 넘어 사용자를 배려해 안전하고 깔끔한 사용 환경도 제공하고 ‘스마트 먼지 감지 센서’가 먼지와 이물질 양을 실시간 감지해 스스로 흡입력을 자동 조절한다. 

분리형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는 한 번의 충전으로 더욱더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오랜 배터리 수명을 보장한다. 또한, 청소기 상단의 LED 디스플레이는 사용 중 흡입력과 먼지양, 기기 상태 및 배터리 잔량을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파워클론 신모델은 사용 편의성을 한층 더 개선하고 이용자 취향까지 고려해 업그레이드됐다”며, “파워클론 청소기는 합리적인 가격대임에도 프리미엄급 성능을 갖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고객 성원에 힘입어 지속해서 라인업을 확장하며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샘, ‘포시즌 매트리스’ SNS 브랜드 마케팅 전개

한샘은 유미의 세포들과 함께하는 포시즌 SNS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 = 한샘
한샘은 유미의 세포들과 함께하는 포시즌 SNS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 = 한샘

한샘이 이동건 작가의 웹툰 원작 인기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속 등장 세포들과 함께 매트리스 브랜드 ‘포시즌’의 SNS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TV와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진행된 1차 캠페인에서 제시된 ‘침대피로’ 키워드를 더욱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포시즌은 온도·습도·편안함 등 수면 3요소에 집중한 한샘의 대표 매트리스 브랜드다. 브랜드명에는 ‘사계절 편안한 잠의 시작’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한샘은 지난 8월부터 ‘침대피로’ 라는 키워드를 담은 포시즌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을 TV와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전개했다. 그 결과 한샘 포시즌 관련 온라인 검색량은 브랜드 마케팅 이전 대비 약 27% 증가했다. 또 지난달 포시즌 매트리스의 계약 금액은 전달 대비 13%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와 비교하더라도 11% 늘어났다. 주택시장 침체와 고물가로 가구·인테리어 시장이 위축되었음에도 성장세를 보였다. 브랜드 마케팅을 통한 인지도 제고 효과로 풀이된다.

이번 SNS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에도 침대피로와 관련된 메시지를 담았다. 캠페인 영상에는 ‘유미의 세포들’ 속 재판 장면이 등장한다. ‘판사 세포’가 ‘근육 세포’의 피로 원인을 찾으며, ‘간 세포’ 대신 ‘침대피로 세포’를 범인으로 지목하며 유죄 판결을 내린다. 광고에서부터 시작돼 인터넷 밈(meme)으로 자리잡은 ‘피로는 간 때문이야’라는 메시지를 뒤집어, 침대피로라는 키워드를 보다 유머러스하고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달 말까지 ‘한샘몰과 디자인파크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포시즌 매트리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직접 포시즌 매트리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샘은 이를 통해 포시즌을 ‘친근하고 전문적인 매트리스 브랜드’로 육성해 시장 영향력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한샘 관계자는 “특허받은 강탄성 스프링 적용, 온·습도 조절 기능 등 숙면에 최적화된 포시즌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소비자들에게 보다 널리 알리기 위한 마케팅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포시즌과 함께 침대피로 없이 개운한 숙면을 취하는 고객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