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 경기도 1위 달성
광주시,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 경기도 1위 달성
  • 정영석 기자 aysjung7@kmaeil.com
  • 승인 2022.10.05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가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에 경기도 1위를 달성했다.(사진=광주시)
광주시가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에 경기도 1위를 달성했다.(사진=광주시)

[광주=정영석기자] 광주시가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에 경기도 1위를 달성했다.

시는 올해 3분기 지방재정 적극 집행 소비·투자 부분에서 목표액 715억원 대비 1천98억원(153.6%)을 집행, 383억원을 초과 집행해 경기도 내 1위를 차지했다.

지방재정 적극 집행 ‘소비·투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직접적인 연계성이 높은 시설비·인건비 등 43개 예산과목으로 집행실적을 분기별로 평가한다.

그동안 시는 효율적인 지방재정 적극 집행 추진을 위해 1억원 이상 사업을 별도로 중점 관리하고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집행관리 지침’ 적극 활용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실적 제고에 총력을 기울였다.

남은 4분기에는 예산이 적기에 집행되지 못해 이월되거나 불용되는 금액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규모 투자사업의 진척도를 점검하고 추가경정예산 편성 시 집행이 불가능한 사업은 세출 구조조정을 통해 전략적으로 예산을 집행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방세환 시장은 “코로나19와 고물가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재정집행이 필요한 만큼 전 부서가 부서장 책임하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하반기에도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