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중증 발달장애 아동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 ‘채소야 놀자’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중증 발달장애 아동 식습관 개선 프로그램 ‘채소야 놀자’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10.0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9월 30일 중증 발달장애 아동 식습관 개선프로그램 ‘채소야 놀자’의 종결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남양주)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9월 30일 중증 발달장애 아동 식습관 개선프로그램 ‘채소야 놀자’의 종결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9월 30일 중증 발달장애 아동 식습관 개선프로그램 ‘채소야 놀자’의 종결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채소야 놀자는 발달장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우양재단이 지원하는 식습관 개선프로그램으로, 작업치료사가 함께 아동 맞춤 놀이형 프로그램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소근육 발달에 도움을 준다.

이번 채소야 놀자 종결식은 6개월간 진행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총 5명의 장애아동 가정이 참여한 가운데 BMI 체중계와 키재기를 통한 성장변화 측정해보기, 프로그램 평가, 식습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건강먹거리 키트를 전달하며 그간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한 아동들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독려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