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문화자치위원 위촉식' 개최
오산시, '문화자치위원 위촉식' 개최
  • 최규복 기자 chen8815@kmaeil.com
  • 승인 2022.10.06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가 지난 5일에 시청 상황실에서 '오산시 문화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오산시)
오산시가 지난 5일에 시청 상황실에서 '오산시 문화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사진=오산시)

[오산=최규복기자] 오산시가 지난 5일에 시청 상황실에서 '오산시 문화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문화자치위원회는 지난 시민 발의로 제정된 오산시 문화자치기본 조례 제15조에 따라 시의원과 지역의 문화활동 전문가, 교수, 시민대표 등 15인 이내로 구성된다.

이날 위촉식에는 오산시의회 이상복 의원과 전도현 의원이 의회를 대표하여 위촉받았으며, 정진흥 오산문화원장을 비롯한 각 문화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대표가 자리를 함께 했다.

위촉장 수여 후 이권재 오산시장은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같이 가라”라는 미국 오바마 대통령 취임사를 인용하면서 “문화로 시민과 함께 행복한 100년 동행을 위해 문화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축하와 감사를 건넸다.

이날 2부 행사에서는 정진흥 오산문화원장이 문화자치 추진위원장으로, 김야내 오산시 청년협의체 대표가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정진흥 위원장은 “문화도시를 추진한 시민력을 바탕으로 앞서가는 문화자치 도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