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폭력없는 인천 어울림 나눔주간 운영
인천시교육청, 폭력없는 인천 어울림 나눔주간 운영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0.06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제공=인천교육청

[인천=김정호기자]인천시교육청은 10월 14일까지 학교폭력예방 어울림 나눔주간3 캠페인 ‘우리를 지키는 힘, 따듯한 말 한마디!’ 를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어울림 나눔주간2 ‘친구사랑 로그인! 사이버폭력 로그아웃!’ 캠페인에 이어 최근 증가하는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이다.

학교에서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 계획에 따라 교과시간과 창의적체험활동 시간 및 학생자치회와 연계해 운영한다.

인천시교육청은 따뜻한 말 한마디 캠페인 운영을 위해 언어폭력 예방 초등, 중등학교별 수업지도안을 개발‧보급했다.

캠페인 물품을 신청한 학생들은 가족, 친구, 선생님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쓰고 인천시교육청 블로그에 소감을 올리는 활동을 실시한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교사는 “언어습관을 진단하고 가정에서도 바른 언어 사용을 꾸준히 실천하도록 홍보할 필요가 있다”며 “어울림 프로그램을 적용해 수업 중에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언어문화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폭력없는 인천, 생명존중 인천 어울림 나눔주간 운영관계자는 “학생 참여 중심의 어울림 나눔주간 캠페인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서로 공감과 소통의 언어실천 문화를 만들고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