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청소년수련관, ‘YGLP’ 10기 참가자 모집
연수구청소년수련관, ‘YGLP’ 10기 참가자 모집
  • 김만수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11.07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역 청소년 대상 20명 내외…글로벌 역량 갖춘 리더 양성
인천 연수구청 전경. 사진제공=연수구청

[인천=김만수기자]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내달 6일까지 청소년 글로벌 역량과 융·통합 리더십 역량강화 프로젝트인 ‘YGLP’ (Youth Global Leadership Program) 10기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YGLP는 글로벌 커리어에 관심 있는 청소년에게 국제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필요한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IB(Social Impact Bond) 기반 청소년 프로그램이다.

특히 ▲국·내외 이슈에 대한 청소년 토론회 개최 ▲오스트리아&폴란드 7박9일 해외 탐방 ▲국제구호 활동을 통한 사회 환원 가치 실현 등으로 국제감각 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양성시킨다.

이 프로그램은 매년 ‘아카데미(12~3월), 국제교류(4~7월), 국제구호(7~8월)’ 세 가지의 테마로 나뉘어 진행되며, 인천 지역 15세~18세 청소년 20명 내외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선정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운영되는 YGLP 제10기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8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활동 종료 후 진행내용·자료를 수록한 활동보고서 발간에 공동저자로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 참가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청소년수련관 국제역량개발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