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문화원, 시민공감 「우리들의 구리이야기」 대회 개최
구리문화원, 시민공감 「우리들의 구리이야기」 대회 개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11.0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구리이야기를 발굴하여 애향심과 자긍심 고취
구리시에서는 구리문화원 주관으로 오는 12월 3일(토) ‘시민공감「우리들의 구리이야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구리시청)
구리시에서는 구리문화원 주관으로 오는 12월 3일(토) ‘시민공감「우리들의 구리이야기」대회’를 개최한다. (사진=구리시청)

[구리=조태인기자] 구리시에서는 구리문화원 주관으로 오는 12월 3일(토) ‘시민공감「우리들의 구리이야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리에 거주하거나 학교 또는 직장을 다니는 시민(청소년 포함)을 대상으로, 구리에서 생활하며 느낀 삶의 정서와 지혜가 담긴 다양한 구리 관련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를 통해 시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기획하였다.

이야기 소재는 구리지역 설화 등 옛날 이야기와 내가 사는 동네, 이웃, 학교 등 구리와 관련된 이야기는 모두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월)까지 구리문화원 이메일이나 팩스로 신청가능하며 참가신청서를 토대로 1차 예선(이야기 내용 심사)을 거쳐 오는 12월 3일 10시 구리문화원 4층 강당에서 본선 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본선에 진출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부 부문 각 대상 1명, 최우수 1명, 우수 1명 등 총 6명을 선정하며 상장과 상품(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본선 참가자들에게도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구리문화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민의 애향심 고취는 물론, 스마트폰과 인터넷 세상에 익숙한 청소년들의 말하고 듣는 능력을 향상시키고 상상력과 창의력이 발휘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리문화원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