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협 연수구의원, 관내 외국인 및 학생 대상 아리랑국제방송 견학 프로그램 진행
박민협 연수구의원, 관내 외국인 및 학생 대상 아리랑국제방송 견학 프로그램 진행
  • 김정호 기자 kjh6114@kmaeil.com
  • 승인 2022.11.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구의회 박민협 의원이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송국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사진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제공=박민협 의원실

[인천=김정호기자]인천광역시 연수구의회 자치도시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있는 박민협 의원(송도2·4·5동)이 최근 연수구 내 외국인 교환학생, 대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리랑국제방송 방송국 견학 및 Simply K-Pop 방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아리랑국제방송 방송국 견학은 송도 및 연수구 내 외국인 학생, 대학생, 그리고 고등학생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방송국 현장 체험학습 기회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구 내 외국인을 포함한 참가 학생들은 견학을 통해 아리랑국제방송의 대표 K-Pop 프로그램인 'Simply K-Pop Con-Tour’의 방청객으로 참여했으며, 아나운서 체험을 할 수 있는 '아리랑 뉴스 스튜디오’와 엔지니어실 그리고 DJ 체험을 할 수 있는 ’아리랑 라디오 방송 부스’등 방송국 내 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리랑국제방송 글로벌 사회적 가치 실현(글로벌CSR)에 관한 특강도 함께 진행됐다.

학생들에게 방송국 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및 안내를 진행한 아리랑국제방송 관계자는, 강의를 통해 국제방송 미디어 개념과 역할, 아리랑TV 글로벌 가치 등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전세계 지구촌 공동체를 대상으로 하여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아리랑국제방송 글로벌 플랫폼 구성과 비전에 관해 설명했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을 주최 및 진행한 박 의원은 “연수구의 학생들이 이번 견학을 통해 글로벌 방송국에서 다양한 분야의 직무들이 함께 어우러져 일하고 있다는 것을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의정활동에서도 책상 위에서 보다 현장에서 더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듯이, 연수구의 학생들도 경험을 통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현장 체험학습의 기회가 더 많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관내 여러 청소년 및 교육사업에 관심을 갖고있는 박민협 의원은 아리랑티비 글로벌 CSR과 심플리케이팝 아카이브 사업을 진행하여 송도의 글로벌교육 증진을 위한 계획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