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 성료
인천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 성료
  • 김학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22.11.2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중구 명사초청 아카데미'에서 '지혜로운 인간생활'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김경일 교수.(사진제공=인천시 중구)
'2022 중구 명사초청 아카데미'에서 '지혜로운 인간생활'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김경일 교수.(사진제공=인천시 중구)

[인천=김학철 기자] 지난 23일,24일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한중문화관과 하늘문화센터에서 ‘2022 중구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민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통해 심신 힐링과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이번 아카데미에는 주민 500여명이 참석했다.

명사초청 주민아카데미는 ‘광성고 댄스팀 어스’와 ‘신흥 인하북태권도’, ‘영종초학부모 플롯앙상블’과 ‘영종하늘새 합창단’ 등 중구에서 활동 중인 여러 예술인들의 멋진 공연을 시작으로 23일과 24일 강연이 진행됐다.

첫째날인 23일은 한중문화관에서 부동산 전문가 김학렬 소장이 ‘인천의 미래가치를 선점하라’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학렬 소장은 최근 부동산 시장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인천 부동산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앞으로의 계획수립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유익한 강의를 제공했다.

이어 24일, 하늘문화센터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심리학자인 김경일 교수가 ‘지혜로운 인간생활’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를 통해 평소 고민하고 어려워하는 여러 인간관계를 조망해 크고 작은 해답을 찾아 편안하고 자신감 있는 생활이 될 수 있도록 힐링의 시간이 마련됐다.

김정헌 구청장은 “이번 강연이 주민들에게 바쁜 일상 속에서 조금이나마 휴식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강연으로 주민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