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2022 자원봉사대학 수료식' 개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2022 자원봉사대학 수료식' 개최
  • 조태인 기자 choti0429@kmaeil.com
  • 승인 2022.11.2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25일 지역 사회 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개최하였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25일 지역 사회 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개최하였다.(사진=남양주시)

[남양주=조태인기자]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25일 지역 사회 내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2년 자원봉사대학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2022년 자원봉사대학은 자원봉사자에게 필요한 전문 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총 8회기에 걸쳐 운영됐으며, 많은 봉사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금곡동 본소와 진접읍 북부분소 2개소에서 ‘색깔로 알아보는 자원봉사’, ‘자원봉사 인생 글쓰기’의 2가지 테마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색깔로 알아보는 자원봉사’는 색채 심리를 접목해 봉사자로서의 다짐과 태도를 되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색을 찾고 봉사 활동 현장에서 적용해 보며 봉사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원봉사 인생 글쓰기’는 수필 작가와 함께 봉사 활동의 경험을 기록해 수필 작품을 완성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완성된 총 20편의 수필을 책으로 발간해 자원봉사 활동을 홍보할 예정이다.

올해 자원봉사대학에는 인터뷰로 선정된 총 94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색깔로 알아보는 자원봉사’ 30명, ‘자원봉사 인생 글쓰기’ 21명, 총 51명이 교육을 수료했으며, 수료식에서는 ‘빛나는 컬러 런웨이’와 ‘봉사 수필 발표’ 등 수료생들이 작품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봉사는 상상 더 이상의 행복을 가져다주는 행동이며, 누구나 자신에게 주어진 보석을 발견하고 색깔을 찾아 빛나게 다듬는 일이 가장 고귀한 행위가 될 것”이라며 “여기 계신 여러분 각자의 보석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라고 격려했다.

자원봉사대학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이번 교육은 잠재돼 있던 봉사 활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로서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봉사 활동에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태인 기자
조태인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oti0429@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