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보건소, 성인만성질환 예방
양주시보건소, 성인만성질환 예방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0.03.0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보클럽 1기 선포식' 행사

양주시 보건소는 운동부족으로 인한 성인만성질환을 예방을 위해 '2010 만보(萬步)클럽 1기 선포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가진 선포식에는 만보클럽 참가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선포식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하루만보걷기”라는 주제 아래 선포식과 함께 걷기운동에 대한 교육과 올바른 식이요법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는 한국건강걷기연합 김경태 교육단장이 강사로 나서 ▲걷기운동의 효과, ▲걷기전후 스트레칭 방법, ▲올바른 보행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어 양주시 보건소 조혜경 영양사의 ▲균형잡힌 영양섭취와 저칼로리 식단에 관한 교육이 이어져 걷기운동과 영양섭취를 통한 건강증진의 이해를 돕는 시간을 마련했다.

양주시 보건소 김정은 건강증진팀장은 “전국 평균에 뒤쳐지는 걷기운동실천율과 경기도 평균을 넘는 비만율 감소를 위해 지속적으로 만보클럽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시민스스로가 보다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운동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 보건소에서는 오는 10일까지 팀 단위로 참가신청을 받을 계획이며 만보클럽 운영 후 재검사 결과 체지방 감량률이 높은 상위 5개 팀을 선발, 팀원 전원에게 보건소 무료 독감 접종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양주시민의 걷기운동실천율은 45.7%(경기 49.1%, 서울 58.5%), 비만인구율 25.2%(경기 22.8%, 서울 20.6%)를 기록하고 있으며 양주시는 비만 해소 뿐 아니라 건강상의 이득을 가져다주는 가장 안전한 운동인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매년 ‘만보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