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투명하게
양주시, 사회단체보조금 지원 투명하게
  • 권태경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0.12.22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재원 합리적 배분 제도개선 방침 추진

양주시는 지역사회단체의 사업역량 제고를 통한 건실한 성장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2011년도 사회단체보조금을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계획은 재원의 합리적 배분을 통한 지역사회단체의 사업역량 제고와 객관적 심사제도 운영으로 사업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사회단체의 사회적 책임성 제고를 위한 사업실적 평가제를 운영, 사업 내실화를 위한 각계 의견수렴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지원방침은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보조금 신청을 일괄 공모하고, 편중지원 방지를 위해 단위사업별 1천만원 이내 지원, 보조금의 적정집행을 위해 목적사업 추진을 위한 운영비 및 사업비 지원, 지원사업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2010년도 사업평가와 연계지원 등 이다.

사업계획 공모는 오는 28일부터 2011년 1월 3일까지, 신청방법은 시 총무과에 방문접수이며, 제출서류는 ▲사회단제보조금 지원 신청서, ▲단체소개서(정관, 회칙, 회원명부, 2010년 결산서 포함), ▲단위사업계획서, ▲전년도 주요 활동 실적 등 이다.

접수된 보조금 신청서는 소관부서에서 검토 후 총괄부서에서 심의자료를 작성하여 양주시 사회단체보조금 심의위원회에서 내년 2월초까지 사회단체보조금 사업을 심의를 하여 지원결정 통보 후 보조금을 최종 교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