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건축물 뽑아 주세요"
"아름다운 건축물 뽑아 주세요"
  • 권태경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0.12.26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5개 항목 심사 5동 선정 종합민원실 게시 홍보

양주시는 시 소재 주거용 건축물(단독주택) 중 세련된 외관(디자인)과 실용성은 물론 주변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우수 건축물을 발굴하기 위한 “아름다운 건축물 선정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최근 건축되는 주택들이 표준화된 약식설계도로 지어지는 등 건축물의 형태가 단순해지고 있는 가운데 아름답고 우수한 건축물을 선정하여 널리 알림으로써 우수한 주거공간의 건축을 장려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시는 외부디자인, 건물색채, 마감자재, 주변형태(조경 및 담장설치), 주변경관과의 조화 등 5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여 아름다운 건축물 5동을 선정, 기념패를 수여하고 선정된 건축물을 사진 액자로 제작하여 주민들의 왕래가 많은 시청 종합민원실에 게시하여 홍보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2010년도 사용승인 된 주거용 건축물(단독주택에 한함)소유주 또는 우수한 주택을 설계한 건축사는 오는 12월27일부터 2011년 1월7일까지 소재지(위치)확인 후 유선통보 또는 사진제출 등의 방법을 통해 건축과(031-820-2590~3)로 접수(또는 추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주거형태가 단순한 거주의 개념에서 벗어나 여가활용과 휴식공간으로 변화하고 있으나 비슷하게 지어지는 일률적인 건축행태가 계속되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개성 있고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많이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