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서울시 운영 기피시설 해결 촉구
고양시, 서울시 운영 기피시설 해결 촉구
  • 고양 염정애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1.24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시민 보고대회 500여명 참여… 서명운동 전개

고양시가 지역내 서울시 운영 역외 기피시설 문제 해결을 촉구하기 위해 범시민 서명운동에 들어갔다.

시는 24일 오전 9시30분 문예회관에서 시민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울시 운영 주민 기피시설과 관련해 범시민 보고대회를 가진 뒤 참석자들에게 서명을 받았다.

서명운동은 기피시설 문제 해결에 대한 시의 의지를 서울시에 알리고 대책 마련을 위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되어 왔다.

서명운동은 가두서명과 사회단체 등을 활용한 서명지 배포,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한 인터넷 서명 등을 통해 전개된다.

시(市)는 연말까지 시민 서명운동을 벌인 뒤 대책 수립 때 반영할 계획이다.

시는 서명운동과 별도로 서울시 운영 기피시설이 있는 남양주 등 도내 다른 지자체와 연계방안도 함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 전략개발담당관실 담당자는 "최근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시민 74.7%가 서울시 기피시설에 대한 강도 높은 대응을 지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그동안 서울시에 기피시설과 관련 해결대책과 피해보상을 촉구해 왔지만 서울시가 무대응으로 일관해 시민의 뜻을 분명히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고양지역 도의원 10명은 고양시의 입장을 지지하는 성명서를 내고 서울시가 계속해서 무대응으로 일관할 경우 서울시 항의방문, 경기도의회 차원의 의장성명서 채택 등의 강경대응을 전개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