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혁신교육지구사업설명회 개최
의정부시 혁신교육지구사업설명회 개최
  • 권태경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4.1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13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경기도 의정부 교육지원청과 함께 관내 64개 초·중·고교 교감 및 교사,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정 등 구체적인 사업 설명과 시 교육정책 및 사업 등을 제시하는「혁신교육지구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에 앞서 의정부교육지원청도 지난달 3.22 의정부시와 업무협약이 체결되자 별도로 교장단, 교감단 회의를 개최하여 혁신교육사업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는 등 시와 교육청이 하나가 되어 시민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공교육 혁신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의정부시 혁신교육지구사업은 금년에만 8개 분야 16개 세부사업에 총 사업비 43억원으로 향후 5년간 총 215억을 투자할 예정이다.

주요사업으로는 공교육혁신을 위해 혁신교육 벨트화 사업, 학습 부진아 제로프로젝트, 교사 들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수업 올인 시스템이 있다.

미래역량 인재육성을 위한 사업은 총 12개 사업으로 중고생 토론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학교도서관을 무료로 개방하여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별빛 누리도서관 운영사업, 학생들의 창의력 제고를 위한 청소년 문화예술 창작동아리, 어깨 겯고 함께 가자 체험학습장으로, 청소년 음악회, 비전스쿨, 창업 아이디어 공모가 있다.

또한, 청소년기의 방황과 비행, 폭력 등을 예방하기 위해 학생 공감 “마음의 뜰” 상담실 운영, 좋은 부모상을 확립할 수 있는 학부모 공감 “좋은 학부모 되기” 연수사업과 글로벌시대에 맞추어 늘어나는 다문화가정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상대주의 습득 및 한국문화 이해 체험학습 등 다문화가족 체험활동사업을 실시하며, 한 해 동안 실시한 이 모든 사업의 성과를 설문 및 면접을 통해 사업의 문제점과 사후 관리를 철저히 하여 다음연도에 환류 함으로써 학교교육 과정의 획기적인 변화와 발전을 기대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교육을 만들고자, 학생은 학교생활에 만족하고 교사도 함께 공부·연구하여 보람과 긍지를 느끼고, 사교육비 절감으로 학부모의 부담이 줄어드는 등「학생, 학부모, 교사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모두가 하나 되어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