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에서 이런 것도 가르쳐 줘요?
뮤지컬에서 이런 것도 가르쳐 줘요?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4.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을 맞아 다양한 체험학습, 가족나들이 등을 계획하고 있는 엄마들에게 ‘아이들과 함께 무엇을 해야할까?’는 쉽지 않은 고민이다. 특히 요즘 같이 방사능 소식 등이 기승을 부리는 봄철에는 화창한 날씨에도 야외활동은 꺼려지는 것이 사실.

최근 한 유아교육 전문브랜드는 나들이 활동을 고려중인 엄마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절반 이상이 어린이 공연장 등의 실내학습장을 선호한다고 응답한 자료를 발표한 바 있다. 이런 엄마들의 마음을 반영하듯 공연계 역시 엄마들이 아이들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들을 선보이고 있다. 현명한 엄마들이라면 실내에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와 동시에 교육적 효과를 생각하는 똑똑한 공연을 찾게 된다.

엄마들의 평생 걱정 우리아이 영어교육을 책임지는 뮤지컬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영어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 나들이 길에도 교육적인 효과를 놓칠 수 없는 똑똑한 엄마들에게 필수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공연은 영어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 나들이 길에도 교육적인 효과를 놓칠 수 없는 똑똑한 엄마들에게 필수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대학로 ‘원더스페이스’에서 공연중인 영어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는 미국 교사협회(National Education Association)에서 선정한 100대 아동 도서 중 하나인 Sam McBratney(샘 맥브래트니)의 그림책이 원작이다. 뮤지컬에서는 원작의 본래 느낌을 표현함과 동시에 아빠토끼와 아기토끼의 4계절에 걸친 여정을 해설자 루시와 함께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연출했다.

영어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는 지난해 영국에서 초연되었으며, 한국에서는 명품 영어 뮤지컬로 각광받고 있다. 이 공연은 영어대사와 영어노래로 구성되며, “Let’s play ‘Hide and Seek’” (자~ 함께 숨바꼭질하자~), “Hope with us” (우리랑 함께 깡충깡충 뛰어요), “What is the favorite green color in here?” (여기서 가장 좋아하는 녹색은 무엇이니?) 등의 질문을 관객들에게 던지며 아이들의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즐거움과 교육효과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런 교육효과 때문인지 영어 뮤지컬 ‘GUESS HOW MUCH I LOVE YOU’의 공연장에는 유독 유치원, 영어학원, 미술학원 등 다양한 교육단체에서의 단체관람이 줄을 잇고 있다. 원더스페이스의 티켓담당자는 “교육적인 뮤지컬로 입소문이 나서인지 거의 매회 다른 단체들이 관람을 하고 있으며, 한 단체가 관람한 후에는 그 지역의 단체 관람율이 눈에 띄게 늘어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안전 규칙 잘 알고 있을까? - 꼭 필요한 안전 교육 뮤지컬

뮤지컬배우 남경주가 예술감독으로 참여한 ‘우당탕탕 아이쿠’는 안전교육을 배우고 생활화하는 내용을 외계에서 온 아이쿠 왕자와 시종로봇 비비의 지구생활 적응기로 풀어내 호평을 받고 있다. 이미 EBS에서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작품인 만큼, 교육적인 효과와 재미 모두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또한 공연장에서 TV에서만 보던 캐릭터를 만난 아이들의 집중력은 더욱 높아진다.

연일 안타까운 아동 사건사고들이 보도되는 요즘 아이들의 안전 교육의 필요성이 절실해지고 있지만 아이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기란 쉽지 않다. 이에 뮤지컬 ‘우당탕탕 아이쿠’는 애니메이션에서 전달하는 안전 교육 중 유괴예방법에 초점을 맞춰 우리 아이들에게 스스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기본 방법을 알려준다. 이러한 교육이 어린이 사건사고들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클래식 교육을 위한 뮤지컬 ‘찾아라 모차르트’, 하나은행에서 초등학교를 찾아가 경제지식을 알려주는 하나 어린이 경제뮤지컬-재크와 요술지갑 등 뮤지컬을 통해 아이들에게 감성과 지식을 함께 전달하는 다양한 뮤지컬들이 공연 중이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하고 싶지만 책이나 수업으로는 부족함을 느끼는 엄마들이라면 가깝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연장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문의:게스하우머치 아이러브유(02-6711-1400) / 우당탕탕 아이쿠(1666-8662)

경인매일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