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명화 패러디아트展, 가정의 달 전시
세계명화 패러디아트展, 가정의 달 전시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05.12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서대문문화회관 문화체험마을에서 진행

국내 최초로 명화스튜디오 오픈, 카메라와 의상 대여는 물론 가족사진도 무료로 촬영해 준다.

서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정일택)이 주최하고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대표:김기춘)가 주관하는 ‘반고흐와 함께하는 세계명화패러디 아트전’이 4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서대문문화회관1층 문화체험마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2년 동안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 준비한 빈 센트 반 고흐와 함께하는 “세계명화 패러디아트전”은 반 고흐 뮤지움이 소장하고 있는 원화의 실측상태로 재현되고, 최고급 염료를 캔버스에 적용하여 최상의 해상도와 색채 등 뮤지움의 엄격한 검수로 제작된 것이며 반 고흐 뮤지움(Van Gogh Foundation), 관장의 인증서명이 있는 최고의 명작 '해바라기등 20점과 명화패러디아트 20여점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를 총괄하고있는 서대문문화회관 김영욱 팀장은 “그동안 학교수업에만 매달려온 청소년들이 국내 유일의 명화교육프로그램인 세계명화 패러디아트전에서 명화속 주인공들과 함께 환상의 3D세계명화를 체험하게 될 것이다.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함께 즐기면서 명화와 놀이하듯 세계명화에 대해 한층 더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다가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국내최초로 명화스튜디오를 설치해 가족사진을 무료촬영해 주는 등 다양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국문화공간경영연구소 김기춘 소장도 “전국의 수많은 문화공간에 유사전시가 있지만 이번 ‘세계명화 패러디아트전’ 특별프로그램들은 명화감상교육에 중점을 둔 차별화된 명화전시 기획으로서 어린이들부터 초·중·고교생은 물론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세계명화를 체험하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전시로서 국내 명화체험교육프로그램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고 어린이와 청소년들들에게는 교실 밖 현장체험학습으로 제격이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에는 에콰도르의 안데스음악인들이 전시장 음악회에 참여하기로 했으며 독일에서 보내온 이선화 씨의 ‘되찿은 진주귀걸이’(SEOUL PHOTO 2011 전시작품 바뀌는 그림:렌티큘러) 작품도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과천시청등 전국에서 전시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특별이벤트 1. 명화 감상법 및 3D명화체험

1일 2회(11시, 14시) 5 명화작품이 탄생된 사회적, 문화적 배경, 작품 특징 등을 관람자 눈높이에 맞게 교육하며 3D명화체험을 통하여 명화와 친하게하며 특히 단체체험 참가 예약을하는 각급학교, 단체등에는 교육용 명화교육 자료를 무료 공급한다.

특별이벤트 2. 반고흐 명화감상문 및 3D명화 패러디 체험사진 공모

반고흐 명화감상문이나 명화패러디 포토존에서 찍은 체험사진을 공모하여 상장 및 부상으로 반고흐 명화상품(반고흐 명화도서, 반고흐 매직큐브, 반고흐명화우산,반고해바라기 방석,흐명화판화 체험권 등)이 수여되며 대상 1명에게는 반 고흐 작품을 선물로 준다. 5월 28일 17:00까지 http://club.cyworld.com/culturecafe 관람후기란 -감상문 및 체험사진 올리면 된다.

특별이벤트 3. 반고흐와 함께하는 명화소품 만들기

매시간 선착순 10가족 30명 내외. 아빠, 엄마랑 아이랑 참가비 10,000원(고흐티셔츠, 또는 가방만들기+고흐명화판화찍기 + 유리공예체험+체험사진인화 =20,000원) 세계 명화를 해설과 함께 감상한 후 명화소품 만들기를 통하여 가족화합은 물론 어린이들의 풍부한 창작능력과 학습능력을 길러준다.

이밖에도 서울특별시사진작가협의회와 한국사진방송후원으로 유명 사진작가들이 관람객들을 모델로 명화스튜디오에서 뮤료사진을 촬영해 줄 게획이다.

<행사개요>

반고흐와 함께하는 세계명화패러디 아트전 특별이벤트 행사안내
장 소:서대문문화회관 1층 문화체험마을
특별행사기간: 5월 9일~5월 28일
주 최: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주 관: 중앙문화예술프로그램센터
입장료: 6,000원
문의:대표전화 02-391-7440 / 02-360-8555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