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네이트 TV검색 앱에 커뮤니케이션 기능 업그레이드
SK컴즈, 네이트 TV검색 앱에 커뮤니케이션 기능 업그레이드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0.09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스마트폰용 ‘네이트 TV검색’ 앱의 소셜 시청 기능 등을 강화했다고 9일 밝혔다.

네이트 TV검색 앱은 실시간으로 채널별 방송정보를 확인하고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2월 첫 출시됐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TV톡’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다. SNS를 통한 실시간 대화를 지원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재미를 키웠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TV톡은 방영 중인 프로그램에 대해 싸이월드 C로그, 트위터 등 SNS에 오른 글을 보고, 이에 대한 댓글도 바로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이다. 네이트 뉴스 댓글도 확인할 수 있다.

TV앱 중 최초로 안드로이드용 위젯 기능과 리모콘 대체 기능도 지원된다.

위젯을 활용하면 핸드폰 바탕화면에서 방송 편성표를 실시간으로 바로 볼 수 있다. 또 앱에서 채널과 볼륨을 조정, TV리모콘 없이도 편안한 시청이 가능하다. 리모콘 기능은 현재 LG스마트TV에 한해 지원되지만, 향후 CATV까지 적용 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SK컴즈의 김동환 검색 본부장은 “네이트 TV검색 앱은 방송을 보며 정보를 찾고, 대화를 나누고픈 많은 사용자들을 위해 개발된 앱”이라며 “향후 스마트폰, TV, 유선 웹의 3-Screen 구현을 통해 장소와 방식에 상관없이 소셜 시청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설명했다.

네이트 TV검색 앱은 T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네이트 TV검색 앱은 지난 8월, 북미 애플 앱스토어 Reference(사전/뉴스 등)부문 ‘What’s Hot’코너에 선정되기도 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