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 탄생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 탄생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0.2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기업 공식 블로그 ‘펀키아’를 선보인다.

기아자동차㈜는 빠르게 변화하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맞춰 보다 효과적으로 기아차를 알리기 위해 기아자동차 공식 블로그로 새롭게 단장한 ‘펀키아(http://fun.kia.co.kr)’를 27일 공식 오픈 한다.

‘펀키아’는 기존의 20대 체험 블로그에서 역할을 확장해 기아자동차를 대표하는 공식 블로그가 되었으며 이로 인해 보다 넓은 계층의 사람들과 소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된다.

블로그와 커뮤니티 통해 필요한 정보 서로 공유 하세요!

기아차는 ‘펀키아’ 블로그를 통해 기아차의 다양한 소식 및 이벤트를 전하고 성장세대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미래 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는 ‘펀키아 디자이너’ 커뮤니티를 개설해 프로그램 참가자와 지원자들 간에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펀키아’ 블로그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등 소셜 네트워크와 연동하여 별도의 ‘펀키아’ 사이트 로그인 없이 자신의 소셜 네트워크 계정을 통해 댓글 남기기와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기아차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사진, 동영상으로 만나세요!

또한 기아차는 ‘펀키아’에 사진, 동영상 게시판을 신설해 각종 이벤트나 행사 및 회사 관련 자료들을 올려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기아차는 매월 2째, 4째 주 수요일 기아자동차의 다양한 소식을 리포터가 전하는 동영상 ‘펀키아 TV 드라이브’를 제작해 동영상 게시판에 올려 기아차의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다 재미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펀키아’ 런칭 이벤트 참가해 다양한 경품 받아 가세요!

기아차는 ‘펀키아’ 런칭 이벤트로 11월 9일 올림픽 공원에서 열리는 가수 ‘리쌍’의 콘서트 티켓 150장(2인 1매, 총 300명)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10월 27일부터 11월 2일까지 실시한다.

아울러 10월 27일부터 11월 20일까지 ‘펀키아’ 사이트를 방문 해 사이트 개편 축하 메시지 남기기 이벤트에 참가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총 52명에게 태블릿 PC 2대, 케이크 교환 기프티콘 50개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친근한 기아차 이미지를 만들고자 기아차 공식 블로그 펀키아를 선보였다”며 “기아차는 이 밖에도 문화 공연 초청, 글로벌 봉사활동 등 다양한 문화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기업 공식 블로그 탄생에 맞춰 기아차 트위터(http://twitter.kia.co.kr), 페이스북(http://facebook.kia.co.kr), 미투데이(http://me2day.kia.co.kr)등 소셜 네트워크계정을 기억하기 쉽도록 통일성 있게 만들어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고객들과 소통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이번에 기아차 공식 블로그로 개편한 ‘펀키아’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 기기에서도 활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폰은 안드로이드마켓에서 ‘펀키아(혹은 funkia)’를 검색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