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동수 작은도서관’개관
부평구, 동수 작은도서관’개관
  • 박주용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1.11.1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부평구는 지난 9일 부평6동 ‘동수 작은도서관’을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동수 작은도서관’은 총 사업비 125백만원을 들여 109㎡의 공간에 신간도서 6,500여권의 장서를 구비하여 어린이와 주민들이 가장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정보 사랑방으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관식에는 홍미영 부평구청장을 비롯하여 신은호 부평구의회 의장, 조진형 국회의원, 문병호 민주당 인천시당 위원장 등 인근 지역 주민 150여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도서관은 동수북로 162번길 19에 위치한 부평6동 남부경로당 건물 2층에 조성되었으며 서가, 도서 검색대 및 PDP TV를 활용한 동영상 시청각 시설 등이 구비되어 있다.
부평6동 주민이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도서 대출과 열람이 가능하며, 11월 한 달간은 시범 운영 기간으로 이 기간 중에는 도서 외부 대출을 제외한 모든 도서 열람 및 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올 초 조성된 동 주민센터 내 북카페와 더불어 금번 ‘동수 작은도서관’이 개관하게 되어 접근성이 용이한 생활밀착형 소규모 정보·문화공간으로서 인근 지역주민 및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의 문화발전과 지식·정보제공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인천 박주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