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대규모 APT 단지 '봇물'
인천시 대규모 APT 단지 '봇물'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6.10.27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 신도시 확정 영향…송도·영종도 등 건설 활기
송도, 센트럴파크·멀티조망권 갖춰 주목
영종도, 국제학교 등 들어서 교육여건 탁월


추가 분당급 신도시로 사실상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가 확정되면서 인천 지역 아파트 분양물량에 대해 수요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26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내년 말까지 인천에서만 20여곳에서 1만1000여가구가 분양될 것으로 집계됐다. 검단지구와 송도신도시, 영종도 등에서 대규모단지가 대거 쏟아져나올 전망이다.

검단지구에서는 대주건설이 '검단 대주피오레' 4개블록 총 1262가구를 내년 4월경 분양할 계획이다. 내년 초에는 대주건설이 2005년 분양한 915가구 입주물량도 쏟아진다. 현재 인허가 진행중에 있어 분양평형과 가격대는 미정이다.

송도신도시와 인근지역에도 많은 물량이 분양 대기중이다. 송도에서는 포스코건설이 '더샾 센트럴파크 1차'31~114평형 729가구를 11월에 분양할 계획이다.

국제업무단지 중심에 들어서는 센트럴파크와 바다를 동시에 바라볼 수 있는 멀티조망권을 갖추고 파도모양의 독특한 외관으로 일찌감치 주목단지로 꼽혀왔다.

30~60평형 1400가구로 구성된 '송도포스코 더샾2차'도 내년 중 분양할 전망이다.

인천도시개발공사에서도 송도 신도시에 11월중 500가구를 선보인다.

GS건설이 짓는 '영종자이'는 영종도 운남토지구획정리사업지구에 들어서며 34~111평형 1011가구로 구성된다. 서해바다와 단지 뒷편의 백운산을 조망할 수 있다.

인근에 영종도 국제학교, 영국국제학교 등이 들어설 전망이어서 국제적 수준의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금호건설은 '중구 운서동 금호어울림1~2차' 2개단지 총 528가구를 이달과 내년 상반기에 걸쳐 공급할 예정이다.

하지만 부동산 업계에서는 인천지역에서 불고있는 청약열기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다. 지난달 건교부가 발표에 따르면 인천지역 주택 보급률이 107.6%를 넘어섰는데도 대규모 개발지구들의 공급이 대거 이어질 전망이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검단신도시가 유력 후보지로 꼽히지 전까지 일부 주요단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단지가 청약자들의 외면을 받아왔던 것이 사실"이라며"때문에 청약을 대기중인 수요자는 사업지에 대한 분양 정보를 꼼꼼히 살펴 신중히 청약에 임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배성열 기자 syb@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