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광장 흡연 과태료 5만원
공원·광장 흡연 과태료 5만원
  • 최규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5.14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7월부터 적용…시민들 대상 간접흡연 폐해 홍보

오는 7월 1일부터 화성시 동탄지역 공원 및 광장에서 담배를 피우다 적발되면 과태료 5만원이 부과된다.
화성시는 지난 10일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화성시흡연피해방지조례 시행규칙을 공포했다.
시행규칙의 주요 내용은 금역구역 표지판 및 안내판 설치, 금역구역 내 흡연자의 과태료 부과에 관한 사항, 과태료 감면에 대한 사항 등 지난해 11월 공포된 화성시 흡연 피해방지 조례에서 위임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오는 7월 1일부터 동탄지역 공원과 광장 등 금연구역에서 담배를 피울 경우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과태료 납부기간 내에 보건교육 1시간 이상 이수한 경우에는 과태료를 면제하도록 했다.
한편 화성시는 오는 7월 1일 과태료 부과에 앞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의 폐해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시는 동탄지역 U-미디어보드를 통해 금연구역 지정 및 과태료부과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오는 동탄지역 통과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를 이용해 지속적으로 홍보에 나서고 있다.
또한 시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오는 26일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한국금연운동협의회, 건강보험공단 화성지사와 함께 세계 금연의 날 행사를 통해 간접흡연제로 클린화성 선포식 등 대대적인 금연캠페인 벌일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흡연으로 인한 질병의 사회적 부담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시도 예외는 아니다”라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금연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 최규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