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사용량 감축 세대 돈번다
전기사용량 감축 세대 돈번다
  • 이응복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6.2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탄소포인트 참여자 300세대에 300만원 지급

평택시(시장 김선기)는 하절기 전력사용량이 극대화 되고 전력대란을 코앞에 두고 있는 시점에서 녹색생활실천을 위한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중 작년 하반기 전기사용량을 감축한 300세대에 300만원을 지급했다.
탄소포인트제는 지난 2010년부터 환경부 정책으로 시행되어 온 제도로써, 참여세대의 과거 2년간의 월별 평균사용량을 기준으로 해서 매월 감축량을 6개월 합산하여 현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다.
전기사용량 절감은 온실가스감축량으로 환산되어, 5~10%미만 감축 시 최대1만원, 10%이상 감축 시 2만원까지 발생, 전기요금을 줄이고 추가로 현금인센티브를 받는 2중 혜택을 본 것이다.
탄소포인트제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탄소포인트제(www.cpoint.or.kr) 홈페이지 회원가입 가입만 하면 된다. 단, 전기사용량을 자동으로 수집하기 때문에, 정확한 아파트 동-호수와, 단독주택일 경우는 전기고객번호를 입력해 주어야 한다.
올해부터는 탄소포인트 인센티브를 년 2회(6월,12월)지급하게 되며, 그린카드회원일 경우는 카드 포인트로 직접 지급한다. 그린카드는 녹색제품 구매·대중교통이용?탄소포인트제 가입에 따른 포인트 적립과 국공립 문화체육시설 이용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이와관련 시 관계자는 “이번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발생세대는 가입세대의 25% 수준으로 더 많은 세대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참여를 도모할 계획”이라며 “각 가정별 에너지사용 실태를 진단하고 사용치 않고 꽂아둔 콘센트에서 흐르는 전력량을 직접 측정 올바른 에너지사용 방법을 컨설팅 하는『그린홈컨설팅』의 신청”을 당부하기도 했다.
평택 이응복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