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10구단 유치 재천명
프로야구 10구단 유치 재천명
  • 장현상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2.07.1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 “인프라 구축 적극 나설 것”

수원시는 지난 10일 KBO이사회가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일정을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위임, 창단 논의의 물꼬를 텄다며 환영입장을 밝혔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지난달 KBO 임시 이사회가 프로야구 10구단 창단논의를 유보한 결정에서 한 단계 발전된 것”이라며 “이는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야구팬과 전 야구인, 그리고 경기도민을 비롯한 수원시민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염원을 받아들인 결과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염시장은 “지속적인 프로야구발전과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위해 KBO는 빠른 시일 내에 구체적인 창단 일정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염시장은 “‘보다 진전된 프로야구 10구단 창단, 준비된 수원’의 참모습을 보여 줄 때”라고 프로야구 10구단 수원유치 의지를 재천명했다.
수원시는 프로야구 제10구단이 조속히 창단될 수 있도록 프로야구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시는 2013년 말까지 현 수원야구장을 2만5천석 규모로 증축할 예정이며, 학교 운동부 창단과 어린이야구교실 개설, 수원컵 전국 리틀야구대회, 각종 사회인 야구대회 등을 유치해 야구인구 저변확대에 노력 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사회는 10일 오전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제6차 이사회를 열고, 프로야구 10구단 창단과 관련한 일정 등 구체적인 방안을 KBO에 위임하기로 했다.
 수원 장현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