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농산물 팔아주기 나섰다
道 농산물 팔아주기 나섰다
  • 장현상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1.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속 최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경기도가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 G마크 전용관과 사이버장터를 이용한 할인 이벤트, 기업과 공공기관 등과 연계한 판촉활동 등을 펼치며 대대적인 경기도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에 나선다.
먼저 도는 지난 17일부터 설 직전까지 남양주와 광주 등 도내 12개 시·군 42개 장소에 소비자 맞춤형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설맞이 직거래장터는 생산자인 농민이 중간 유통과정 없이 직접 소비자를 만나 판매하는 방식으로 시중가보다 10∼3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판매 품목은 농산물과 제수용품, 지역특산물, 한과, 축산물 등으로 시·군 농협과 구청 광장, 고속도로 휴게소, 공원, 주차장 등에 직거래 장터를 마련했다.
오는 1월 23일부터 27일까지 수원과 성남, 고양농수산물유통센터에 위치한 ‘G마크 전용관’에서는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농수산물 및 전통식품 등 390여개 G마크 상품에 대한 할인판매 및 시음, 추첨을 통한 경품증정 등 판촉전이 진행된다.
도는 이와 함께 경찰청, 법원 등 도내 주요공공기관 및 삼성전자,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등 기업과 연계한 경기농특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한다,
도는 이 운동을 위해 ‘설맞이 행복을 드립니다’ 홍보물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으며, 46개 업체가 참여해 150여개 선물세트를 마련하고 경기농림진흥재단(www.ggaf.or.kr)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이 밖에도 경기사이버장터(www.kgfarm.gg.go.kr)에서는 1월 24일까지 최대 53%까지 명절 성수품을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수원·성남·고양 등 농협유통센터와 이마트 등 대형유통매장에서 경기 광역브랜드인 ‘잎맞춤’ 배의 판촉전을 실시한다.
경기도 농식품유통과 관계자는 “설 명절은 경기도내 농가에게도 대목인 만큼 다양한 판촉행사를 통해 많은 판매가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며 “농가도 돕고, 질 좋은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 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수원 장현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