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비밀접촉, 盧 대통령 책임져야"
"대북비밀접촉, 盧 대통령 책임져야"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7.04.0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 불투명 대북정책 질타 ·진실규명 촉구
한나라당은 1일 "대북비밀접촉은 참여정부의 도덕성을 땅에 떨어뜨리고 대북정책의 투명성을 훼손한 대표적 사건"이라면서 "사건을 기획하고 지시한 노무현 대통령이 비선조직 가동을 지시한 배경과 목적, 구체적인 메시지 내용이 무엇인지 국민들에게 낱낱이 밝히고 도덕적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은 이날 염창동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그동안 노 대통령은 입으로는 투명한 대북정책을 강조했지만 실제로는 비선라인을 가동해서 투명성을 스스로 훼손시켰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노 대통령이 자신의 임기 내에 남북정상회담을 성사시키기 위해 무리한 방법을 동원한 정황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면서 "안희정 씨를 비롯한 비선조직들은 실정법을 비웃기라도 하듯이 불법과 탈법을 저질렀으며 국정원과 통일부 등에서는 알고도 모른 척 눈을 감아주거나 심지어 측면 지원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안희정 씨를 북측인사에게 소개하고 이화영 의원과 함께 평양을 방문, 사실상 정상회담추진을 주도한 권오홍 씨는 범법자인 동시에 무자격자"라면서 "목적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좌파정권의 진면목과 도덕불감증을 여실히 드러내주는 대목"이라고 강조했다.
나 대변인은 또 "노 대통령은 신년기자회견 등에서 남북정상회담이 필요하긴 하지만 아직은 때가 아니라며 추진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면서 "최측근인 안희정 씨를 청와대로 몰래 불러 밀지를 내린 후 극비리에 정상회담을 추진했음에도 국민들에게는 철저하게 거짓말로 일관했다"고 덧붙였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