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반환 공여지에 대학 유치”
“美 반환 공여지에 대학 유치”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2.2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교범 하남시장이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토지매입과 건물신축 비용을 부담할 수 있는 잠재력있는 대학을 유치하기 위해 공모를 실시 중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 시장은 “수도권 최대의 교외형 복합쇼핑몰인 하남유니온스퀘어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시민의 오랜 염원인 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도 올 6월께 착공이 예정됨은 물론 6월부터 미사강변도시 등 입주를 눈 앞에 두고 있어 머지 않아 36만의 자족도시로 도약하는 매우 중요한 시점에 와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 시장은 “이번 대학유치는 공모를 원칙으로 할 방침”이라며 “토지매입, 건물신축 비용을 자기부담으로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대학을 대상으로 상반기 중 모든 절차를 완료해 사업협약을 체결 하겠다”고 밝혔다.
또 “공모방식은 자유제한 방식으로 진행 할 것”이며 “오랜 기간 방치된 구 캠프 콜번 반환공여지 주변지역의 개발계획과 병행해 하산곡동 전체를 캠퍼스 타운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을 이었다.
아울러 이 시장은 “대학유치의 공모, 심의, 선정 등 모든 절차와 방식은 시민들께 공개 하겠다”며  “고등교육 수요충족과 수준 높은 교육여건을 위해 상반기 중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덧 붙였다.
마지막으로 “하남의 미래를 위해 대학을 유치하는 것이 시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이라며 대학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회견장에는 조성윤 前 경기도 교육감, 백남홍 하남?광주상공회의소 회장, 고등학교 교장, 천현동 주민 30여 명이 참석해 대학유치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같이 했다.
한편 이번 대학유치사업은 시민중심의 대학유치위원회가 구성돼 대학유치와 관련된 조언과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와 의견이 반영할 것으로 보인다. 
 하남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