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착의혹에 꼬리내린 입찰공고
유착의혹에 꼬리내린 입찰공고
  •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 승인 2007.04.16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신보 실내장식 공사 의혹일자 공고 취소
경기신용보증재단이 억대의 실내인터리어 공사를 위해 지명경쟁 입찰공고를 냈다가 건설업계의 반발을 사자 서둘러 취소, 뒷배경에 의혹이 일고 있다.

15일 경기도와 건설업계 등에 따르면 경기신보는 수원지점을 수원 이의동 경기 R&DB센터로 이전하기로 하고 지난 10일 실내인테리어를 위한 1억8536만원 규모의 입찰공고를 냈다.

공고에서 경기신보는 입찰참가자격을 '우리 재단의 입찰참가지명을 받은 업체이어야 한다'고 제한했다.

또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면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다'고 엄포를 놨다.

그러나 이같은 경기신보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대해 건설업계는 "특정업체를 염두해 둔 것"이라며 유착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건설업계 한 관계자는 "내장공사와 전기공사 등 특허기술도 필요없는 인테리어 공사에 없어진지 오래인 60~70년대 입찰방식을 들고 나온 것 자체가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서 "분명 특정업체를 염두해 둔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한전문건설업회 경기도지회 관계자도 "특정업체와 신보관계자들간 어떤 논의가 오갔는지 알 수 없지만 입찰비리 등 부정부패에 민감한 시기에 도대체 왜 이런 공고를 냈는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처럼 건설업계의 항의가 일자 신보는 공고를 낸지 3일만인 지난 13일 오후 부랴부랴 입찰공고를 취소했다.

경기신보 기획실 이근영 과장은 "입찰참가자격에 제한을 둔 것은 그동안 각 대리점의 실내인테리어를 해 본 협력업체 중에서 공사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것이었다"며 "회계규정 상에도 가능한 방식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다.

그는 "다만 건설업계에서 입찰방식에 문제점을 제기함에 따라 이를 수용해 공고를 다시 낼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에대해 도 관계자는 "신보에서 공고를 취소한 것은 스스로 문제점을 인정한 꼴"이라며 "내부적으로 어떤 사정(?)이 있었는지 확정해 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최근 김문수 도지사의 특별지시에 따라 공사계약관리 등을 위해 부패방지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비리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인매일
경인매일
webmaster@k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