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 안전 귀가 책임져요”
“여성들 안전 귀가 책임져요”
  • 하상선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4.23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여성 안심 동행 귀가 서비스를 오는 5월 1일부터 전지역으로 확대 시행한다.
이를 앞두고 지난 2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유관기관 및 단체와 여성 안심 동행 귀가 서비스 공동수행에 따른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양기대 광명시장을 비롯해 권세도 광명경찰서장, 김권운 광명소방서장, 한명우 코레일 구로관리역장, 양승용 광명시 자율방범연합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광명시와 광명경찰서, 광명소방서, 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 광명시 자율방법연합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안심동행귀가서비스 공동 수행을 위해 각 기관·단체별 역할을 분담하는 것을 목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민이 체감하는 안전도시를 구축하기로 했다. ▲광명시는 안심동행대원 관리, 서비스 대상자 접수 및 연계, 사업점검 및 지원 등 업무총괄 ▲광명경찰서는 안심동행대원 직무교육, 긴급상황발생시 출동 및 호송, 사무실 무상임대 ▲광명소방서는 위급상황 발생시 병원 호송, 심폐소생술 지원 ▲코레일 수도권서부본부는 독산역사무소 무상임대 지원 ▲광명시 자율방범대는 차량 지원 등을 하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협약을 계기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앞으로 시민이 체감하는 특성화 사업을 펼침은 물론이고 안심동행귀가서비스 확대를 통하여 시민에게 다가가는 소통행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지난 2월 3일부터 광명동 지역을 시범으로 야간 안심동행귀가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광명시 전지역 시행을 앞두고 4월 21일 안심동행대원 12명을 추가로 채용했다.
광명 하상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