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왔던 끼 맘껏 뽐내자
숨겨왔던 끼 맘껏 뽐내자
  • 양주 / 권태경 기자 tk3317@
  • 승인 2007.06.14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개발해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건전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6일 양주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청소년 종합 예술제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된 청소년 종합예술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겢?체를 고루 겸비한 청소년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종합예술제이다.
참가부분은 2개 분야 5부문 19종목으로 공모분야는 경연분야로 음악부문 6종목, 무용부문 8종목, 사물놀이부문 2종목, 문학부분인 시, 산문등이 공모분야로는 영상 부문 사진 종목으로 관내 중ㆍ고등학생 중 학교장 추천이나 개별 참가도 가능하다.
경연은 제1경연장과 제2경연장으로 나눠 운영되며 공모부문 출품한 작품은 각각부스를 통해 작품의 설명과 함께 경연부분 결선시 까지 전시를 하게 된다.
또한 행사 중 양주시 청소년상담세터는 청소년들의 고민을 직접 들어볼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학교폭력예방 관련 자료 전시, 1천388홍보물 배포MBTT 성격검사, 진로검사, 우울. 불안검사, 인터넷 중독 자기테스트를 위한 이동 상담실을 운영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킨다.
한편, 종목별 최우수상은 양주시장이 우수상과 장려상은 의회의장 및 한국예술문화단체 총 연합회 양주시지부장이 상이 수여된다. 부문별 최우수팀은 오는 9월에 개최 예정인 경기도 청소년 종합예술제 본선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