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 화합 한마당 잔치
광주시민 화합 한마당 잔치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09.3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건가·다가통합센터 시범운영기관(센터장 차종화)이 주최하는 ‘2014년 모두가족운동회’가 지난 27일 태전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억동 광주시장, 소미순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건가·다가통합센터 시범운영기관 운영위원회 위원, 시민 등 600명이 참석했다.
개회식에 앞서 광주초등학교 연계사업팀인 ‘나너울’의 난타공연과 광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자조모임 ‘Sao Sang’ (반짝이는 별이라는 뜻)의 베트남 민속춤 공연 후 가족과 이웃이 함께 손에 손을 잡고 행진곡에 맞추어 운동장에 입장했다.
이날 행사는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어 어린이부터 할머니까지 모든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으로 진행됐으며, 행운상과 다가족상, 응원상, MVP등의 푸짐한 상품으로 운동회에 모인 모두의 흥을 돋우었다.
모두가족운동회는 다양한 가족서비스를 전달하고 있는 광주시 건가·다가통합센터 시범운영기관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로 조손가족, 한부모가족, 다문화 가족등 다양한 가족, 다양한 문화권의 가족들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한마당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차종화 센터장은 “앞으로도 광주시민의 건강한 가정, 행복한 가정 만들기를 위해 광주시 건가·다가통합센터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 건가·다가통합센터시범운영기관은 올해 3월 여성가족부로부터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통합기관으로 지정돼  건강한 가족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