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교재교구경진대회 성료
광주시 교재교구경진대회 성료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10.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제10회 보육주간 행사를 시청 대회의실과 중회의실에서 지난 8일까지 3일간 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 학부모, 보육원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특히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기념식에는 조억동 광주시장, 소미순 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관계자, 시민 등 300명이 참석, 보육인들의 축제를 축하했다.
광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선희)가 주관하고 광주시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연구하는 선생님, 아이들의 미래, 푸른 꿈이 자란다.’는 슬로건 아래  교재교구경진대회, 동화구연대회, 부모교육 및 교직원 교육 등이 진행됐다.
보육교사들이 직접 제작한 48점의 작품들이 출품된 교재교구경진대회에서는 초월어린이집(작품명 : 풍요로운 우리 고장, 광주여행)이, 동화구연대회에서는 아이꿈 어린이집 연영숙 씨가 ‘왕눈이의 여행’으로 전문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뇌발달코칭센터 박근주 원장이 “일관성 있는 부모가 유능한 아이를 만든다”는 주제로 유익한 부모교육도 진행했다.
한편, 조 시장은 기념식에서 축사를 통해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어린이집, 시민 모두가 신뢰하고 사랑받는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