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방서, 16대 의용소방대 연합대장에 안경근대장 취임
광주소방서, 16대 의용소방대 연합대장에 안경근대장 취임
  • 경인매일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11.0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소방서(서장, 이종원)는 지난 3일 오전 10시 광주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광주시장, 박광서 도의원 등 관계자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16대 의용소방대 연합대장의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15대 김상연 의용소방대 연합대장에 이어 16대 의용소방대 연합대장에 취임한 안경근 대장은 2012년 2월 오포의용소방대장으로 임명되어 지난해 9월 오포읍 능평리 주변을 순찰 중 발목을 다친 시민을 응급처치하여 병원으로 후송하는 등 지금까지 수많은 재난현장에서 봉사해 오다 광주시를 대표하는 의용소방대 연합대장에 취임하게 되었다.
안경근 대장은 취임사에“한 지역을 이끄는 대장으로 임할 때 보다 어깨가 더욱 무거워진 것 같다 ” 며 “그 동안 열과 성의를 다해 광주시 의용소방대을 이끌어 주신 김상연 대장님을 이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15대 의용소방대 연합대장을 이임하는 김상연 대장은 이임사에“최선을 다했지만 뭔가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면서“처음 의용소방대에 들어와 가슴떨리며 봉사하던 그 때를 생각하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인으로 남겠다”라고 말했다.
이종원 광주소방서장은“의용소방대는 봉사정신 없이는 할 수 없는 일이라며 의용소방대원 모두에게 고맙고,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격려했다.
광주 정영석기자

경인매일
경인매일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