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억동 광주시장 ‘함박웃음’
조억동 광주시장 ‘함박웃음’
  • 정영석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11.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지난 14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개최된‘2014 대한민국 국제평화언론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국제평화언론대상은 (사)한국언론사협회가 주최하고, 제2회 2014국제평화언론대상 대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국제평화, 한반도평화, 언론발전 그리고 각 분야에서 국가 및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수상하는 상이다.
조 시장은 지난 7월 3선으로 취임해 광주시가 변화와 성장을 중심으로 한 시민우선 안전도시, 지속발전 경제도시, 인재양성 교육도시, 건강한 문화복지를 구호로 ‘친환경명품도시’를 전국으로 이름을 알리는데 앞장서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아 지방자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민선6기에 들어서 고객감동과 사랑을 변화의 원년으로 삼아 친절마인드제고, 민원지연 제로화, 공직기강확립 등의 3대 시책을 적극 추진한 점이 높이 평가 됐다.
한편, 조억동 광주시장은 시상식에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언론의 충고와 지난 8년간 추진해 온 청렴한 행정과 안정을 통한 지속적인 발전의 시정경험을 토대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현장중심의 시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30만 시민이 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광주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광주 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