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농업 이끌 우수인재 양성
창조농업 이끌 우수인재 양성
  • 최달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4.12.1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12월 13일 그린농업대학 이석우 학장, 박기춘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졸업생, 하객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4년도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제9회 졸업식』을 가졌다.
지난 3월 1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40주 17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맞은 이 날 졸업식에서 졸업생 156명 중 40주를 하루도 빠짐없이 수업에 참석하여 교육의 열정을 보여준 관광농업과 김연이 외 25명이 개근상의 영광을 받았다. 또한 채소과 박래형 외 3명은 최우수 논문상, 과수과 홍영덕 외 3명이 성적우수상, 관광농업과 박영숙 외 9명이 원활한 학사운영과 학생회 활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그린농업대학 교육과정은 채소, 과수(핵과류), 관광농업, 가정원예과로 학과별 전문농업기술 이론과 현장실습, 우수 현장 벤치마킹, 농산물 유통?마케팅?농업세무 등의 교양 교육 등을 실시했으며, 공인 예절지도사와 조경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20여명이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고 그린농업대학 8개 동아리활동을 통해 취미와 특기를 발굴하여 인생2막을 준비하는 발판이 됐다.
이석우 그린농업대학장은“FTA체결 등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이 전문성 발휘하여 남양주 농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양주 최달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