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생연2동, 짚풀공예반 개설 운영
동두천시 생연2동, 짚풀공예반 개설 운영
  • 김해수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06.1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생연2동 주민자치센터에서는 작년 11월부터 짚풀공예반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짚풀공예는 볏짚과 보리 짚 등을 이용하여 짚신, 삼태기, 망태 등 미적 가치를 부가하여 제작하는 조형예술이다.
박상대 짚풀공예 강사는 수강생들에게 무형의 기술을 가르치는 것이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계승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열심히 가르쳐오고 있다.
박상대 강사는 수강생들에게 기술을 전수해주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수강생들도 짚풀공예 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으며, 원주역사박물관에서 주최하는 제14회 짚풀공예공모전에 7명의 수강생이 작품을 출품하였다.
출품작품 중 유인숙 수강생의 ‘가방’작품이 입선을 차지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이번 공모전에서 입선을 수상한 유인숙 수강생은 “취미로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이렇게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어 더욱 흥미를 느끼며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류순상 생연2동장은 수강생들에게“작품을 출품한 것 자체로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큰 박수를 받아야 될 일이다.”라고 말하며, 입상하지 못한 수강생들에게도 따뜻한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제14회 짚풀공예공모전에 입상한 작품들은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동두천 김해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