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설공단, ‘지방공기업 정부3.0’ 대통령상 수상
시흥시설공단, ‘지방공기업 정부3.0’ 대통령상 수상
  • 한상선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5.11.0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천석만)이 전국 134개 지방공기업 중 ‘정부 3.0’ 관련, 소통의 가치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시흥시설공단은 3일 행정자치부 주최로 서울 SH공사에서 열린 ‘2014년 정부3.0유공 포상행사’에서 최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지역 사회에 문을 활짝 열고 개방·공유·소통·협력으로 주민과 가장 잘 소통한 기관으로 평가된 시흥시설공단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정부3.0 추진실적 결과 지난 5월 최우수 공기업으로 선정된 영예에 이어 유공 포상으로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

시흥시설공단은 ‘정부3.0의 전사적 운영’을 위해 기관장 주재 회의, 전 직원 교육,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이행하였고 사전 정보공개와 공공데이터 발굴을 위해 정부3.0실무협의회를 구성하여 시민과 소통하여 온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유능한 정부 분야에서는 민·관·학 협업을 통해 수영장 등지에서 버려지는 물의 열을 회수해 온수를 생산하는 ‘열회수 히트펌프시스템’을 개발했다. 종량제봉투를 주문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보급해 수요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민 편의를 크게 향상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천 이사장은 “공기업의 존재가치는 지역 시민과 사회에 공헌해야 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정책기조를 바탕으로 추진하여 온 결과”라고 밝혔다.

시흥=한상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