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5 제13차 세계유산도시기구 페루 총회 참석
광주시, 2015 제13차 세계유산도시기구 페루 총회 참석
  • 정영석 기자 webmaster@kmaeil.com
  • 승인 2015.11.0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y City, Our World Heritage 영상 공모전에서 금상 수상 영예

광주시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4일간) 페루의 아레퀴파에서 열린 ‘2015 제13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 총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 광주시는 세계유산도시기구 회원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하는 한편 영상 공모전에 금상을 수상으로 쾌거로 시와 남한산성을 전 세계에 알렸다.

세계문화유산의 보호, 보존, 관리를 위한 정책개발 및 회원도시들과 교류를 증진하고 차기 총회 지역, 이사국 선출 등 안건을 의결하기 위해 개최된 회의는 캐나다 등 100여개 세계유산도시기구 회원도시 대표단 1천여명이 참석했다.    우리나라는 광주시를 비롯 세계유산도시기구 아시아 -태평양지역 사무국을 운영하고 있는 경주시, 서울 종로구, 수원시, 화순군, 고창군 등 8개 도시 대표단 4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페루 세계유산도시기구 총회 행사장에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세계유산도시 대표들과 유네스코 및 세계유산 분야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우리시와 남한산성의 위상을 적극 홍보했다.

특히, OWHC 사무국에서 주최한 ‘My City, Our World Heritage 영상 공모전’에 동아방송예술대학교에 재학중인 허준호 등 5명은 ‘민요 남한산성과 함께 웅장하고 아름다운 남한산성’이라는 영상을 공모해 대학부와 해당도시인 광주시가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 관계자는 “세계문화유산 보존 및 공공 정책개발 등 국내 및 국제회의 참여로 자랑스런 남한산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며, 아-태사무국에서 추진 중인 에세이 집 ‘2016년『My Heritage, Your Adventure 발간사업에 사진과 에세이 등 시민들의 참여 유도와, 남한산성 세계유산센터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세계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정영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webmaster@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