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 제3회 정기공연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 제3회 정기공연
  • 정영석기자 webmaster@kmaeil.com
  • 승인 2015.11.0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 땅의 전설 오! 광주라는 주제로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펼쳐져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 제3회 정기공연이 오는 11일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은 ‘땅의 전설 오! 광주’라는 주제로 원시시대부터 현재까지의 광주 모습을 12개의 스토리로 광지원농악의 흥겨운 가락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담아낸다.

공연 내용은 경안천을 따라 내려오던 유민들이 광주에 정착한다는 회안국 설화를 담은 ‘원시의 땅’, 온조대왕이 광주하남위례성에 백제를 건국하는 소서노와 온조의 이야기 ‘백제의 땅’, 씨 뿌리고 농사지으며 풍요를 기원하는 ‘풍요의 땅’, 병자호란의 치욕을 되새기며 호국의 의지를 다지는 남한산성 무예이야기 ‘호국의 땅’,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의 겪는 ‘격동의 땅’, 국난을 극복하고 광주의 새로운 희망을 노래 부르는 ‘희망의 땅’, 광주시민과 광지원농악이 함께 어울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신명의 땅’을 등을 표현한 공연이 광주시민에게 70여분동안 제공된다.

한편, 광주시립광지원농악단은 2010년 7월 창단한 이래 지금까지 300여회에 걸쳐 화려한 공연을 펼쳤으며, 여수세계박람회, 순천국제정원박람회 등 전국단위 축제는 물론, 중국 즈보시 문화교류 등 해외공연을 통해 광주시 문화 예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왔다. 이번 공연은 당일 선착순 무료입장이며 자세한 문의는 광주시청 문화관광과(760-2692)로 하면 된다.

광주=정영석기자
 

 

정영석기자
정영석기자 다른기사 보기
webmaster@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