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 2016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박람회 개최
인천광역시교육청, 2016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박람회 개최
  • 김정호 기자 webmaster@kmaeil.com
  • 승인 2016.01.2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자유학기제에 날개를 단다.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공동으로 2016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박람회를 1월 28일(목)부터 29일(금)까지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른 교육과정의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하여 다양한 지역사회 인프라를 발굴, 안내해 주는 행사이다. 인천광역시청 주관 8대 영역 프로그램의 기관을 비롯하여 교육청의 13개 직속기관과 120여 개의 지역 공공기관과 부설기관, 기업 등이 참여한다. 교육청 차원에서 지역의 다양한 기관 및 기업의 인프라를 확보함으로써 중학교와 담당 교사의 부담감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람회를 주관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이청연 교육감은 “동북아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인천지역은 다양한 공공기관과 일반기업이 두루 위치해 있는 핵심지역이다. 이를 자유학기제에 활용하면 시간과 재정적인 면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어느 기관이 도움을 줄 수 있고 어떤 다양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이 있는지를 소개함으로써 학교와 담당교사에게 보다 정확한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을 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청연 교육감은 첫번째 박람회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인 행사로 거듭나 자유학기제의 올바른 정착과 중학생의 진로탐색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

시청, 교육청 관계기관을 포함하여 미디어, 수련관, 해양레저, 교육문화, 진로시스템, 타악기, 강화지구, 음식문화, 문화예술, 대학교, 박물관, 과학기술, 전문학교, 특성화고 등 20개의 ZONE으로 구성되며 자유학기제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비롯하여 초·중·고등학교 교사, 학부모 등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인천=김정호 기자

김정호 기자
김정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webmaster@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