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의 든든한 지원자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의 든든한 지원자
  • 조성화 기자 webmaster@kmaeil.com
  • 승인 2016.02.0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사회 청소년 상담 및 통합 서비스 지원에 중추적 역할 -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윤지상)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일반 및 위기 청소년 상담은 물론 지역사회 위기청소년 사회안전망 구축을 활발히 하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상담 및 다양한 상담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역 청소년 유관기관 및 단체, 민간기관들의 자발적 참여로 사회안전망을 구성하여 위기예방 및 긴급구조활동을 지원하는 ‘1388청소년지원단’, 학교폭력, 인터넷 및 스마트폰 중독, 진로 등의 문제예방을 위한 ‘YOUTH 희망+ 예방교육 및 집단상담’, 위기청소년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상담실 ‘희망캠페인 길거리수다방’, 촉법 청소년 범죄예방 선도교육 ‘사랑의 교실’,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사업’ 등이 연중 활발히 실시되고 있다.

 청소년 상담도 연중 상시 진행되고 있는데, 만 9세 이상 만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상담사업문의 및 상담신청은 032-584-1388 또는 청소년 전화 1388(핸드폰의 경우 지역번호+1388)를 통해서 가능하다.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천광역시 서구 원창로92 서구청소년수련관 3층에 위치하고 있다.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올해도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과 예방 등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조성화 기자

조성화 기자
조성화 기자 다른기사 보기
webmaster@k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