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새 학년 준비 회복적생활교육 워크숍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새 학년 준비 회복적생활교육 워크숍
  • 오일근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2.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방호석)은 2016년 2월 19일(금), 15:00부터 18:00까지 인창중학교에서 초,중,고등학교 담임교사 및 생활인권 담당교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새 학년 준비 회복적생활교육 워크숍’ 을 실시했다.
 

이 연수는 학교 및 학급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문제에서 서로를 존중하고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바탕으로 상호간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갈등을 넘어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여 평화로운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회복적생활교육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새 학년을 새롭게 준비하는 시기에 맞춰 진행한 이번 워크숍은 회복적생활교육 학급운영 가이드 주제 강연(정진용, 한국평화교육훈련원), 생명감수성교육, 회복적생활교육의 실천사례 공유, 분임별 신뢰서클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이 연수에 참가한 이성훈 선생님은 새 학년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학생들과의 새로운 만남에 대한 생활교육에서의 긴장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오늘 워크숍을 통해 학생을 진정한 만남과 관계의 대상으로 볼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게 되었으며, 학급에서 발생하는 갈등 문제에 대하여 교사가 일방적으로 해결하기 보다는 학생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라고 말했다.

구리=오일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