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체육문화센터 개관
효성체육문화센터 개관
  • 김철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0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3월 2일 박형우 구청장, 국회의원, 시ㆍ구의원,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성체육문화센터의 개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효성체육문화센터는 효성동(마장로544번길 13)에 부지면적 2,063.9평방미터에 82억여 원을 투입하여 배드민턴장 7면 규모의 실내체육관, 헬스장과 문화강좌가 가능한 강의실을 갖춘 복합체육문화시설로 지난해 3월에 공사를 시작하여, 12월에 완공하고 3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이로써 생활체육시설이 열악했던 효성동에 건립된 본시설로 지역주민의 생활체육과 문화진흥의 장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계양구는 권역별로 생활체육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장기동에 배드민턴 3.5면 규모 실내체육시설, 게이트볼장 설치 ▲계양동에 배드민턴 5면 규모 실내체육시설, 농구장 설치 등 장기동과 계양동에 실내체육시설이 완공되면, 계양구는 권역별로 실내체육시설을 확보하게 되어 구민들이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든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게 된다.

구 관계자는 생활수준 향상과 100세 수명시대에 접어들면서 건강증진에 대한 구민의 욕구가 높아지고 있어, 이를 반영하기 위하여 7330아카데미, 노인건강체조교실, 계양스포츠클럽 운영 등 다양한 생활체육 활성화 시책과 공공체육시설 확충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구민 수요에 맞춰 공공체육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건강 100세 활기찬 계양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김철 기자

김철 기자
김철 기자 다른기사 보기
kmaeil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