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보건소, 임산부 출산 지원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보건소, 임산부 출산 지원 프로그램 운영
  • 정영석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보건소(소장 윤인숙)는 3월부터 10월까지 2층 회의실에서 임산부의 행복한 임신과 출산, 건강한 양육을 위해 관내 20주 이상 임산부를 대상으로 출산준비교실, 임산부 요가교실, 부부수유교실 등 출산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출산준비교실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4주 과정으로 총6기가 진행되며 기수당 30명씩 참여가능하다. 강의는 임산부들의 요구도 조사로 선별된 태교방법, 분만과정, 모유수유, 신생아관리, 산욕기 관리 등 임신·출산에 관련된 전반전인 내용과 조리 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임산부 요가교실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8주 과정으로 총4기가 진행되며 기수당 25명이 참여할 수 있다. 요가는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운동에 따른 탄력증가로 출산후유증을 줄이고 산후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주말에 남편과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 부부수유교실은 ‘아빠와 함께하는 행복한 모유수유’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매월 10쌍의 부부가 참여가능하다. 강의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 신청은 유선 또는 방문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031-760-47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인숙 보건소장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임산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광주=정영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