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단체에 산(山) 입양으로 국민행복공간 창출
민간단체에 산(山) 입양으로 국민행복공간 창출
  • 권길행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0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이 자신이 거주하는 산림을 자율적으로 관리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산소탱크지역 가평군이 주민과 등산객이 널리 이용하는 산을 지역주민 또는 각종단체에 입양해 자율적으로 산지정화활동과 산불예방 등을 전개하는 ′산(山) 입양사업′을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산행인구와 주민들에게 산의 소중함을 알리고 자연보호와 산 사랑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숲과 더불어 행복한 녹색 가평을 이뤄가기 위한 공동번영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이 같은 계획에 따라 군은 오는 31일까지 관내 소재한 산악회, 사회단체, 주민자치회, 동호회, 작목반 등을 대상으로 참여단체를 공모해 심사를 거쳐 입양할 산을 선정한다.

山 입양은 전년도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 대한 공익활동 실적이 많은 단체를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입양 단체는 4월 군과 협약을 체결하고 연 4회 이상 입양 산에 대한 환경정화 및 산지보호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군은 참여단체가 명예심과 자긍심을 갖고 이 사업에 적극 참여해 숲이 활력이 넘치는 일터, 쉼터, 삶터로 가꿔가고자 산지정화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참여단체 안내표지판을 설치할 계획이다.이와 함께 연말에 우수사례발표회를 개최해 우수단체는 표창하고 모범 사례는 전국지자체에 전파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이 소기의 성과를 거둬 생태적으로 건강한 숲을 유지하고 경제적 가치로의 상승을 꾀할 수 있도록 산림을 국민행복공간으로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가평=권길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