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 센터에서도 교육봉사활동 할 수 있어요
Wee 센터에서도 교육봉사활동 할 수 있어요
  • 김정호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정환) Wee 센터에서는 대학교의 학부나 교육대학원에서 교직이수를 하고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음을 알렸다.

  학부나 교육대학원을 다니면서 교직이수를 통해 교원자격증 취득하기 위해서는 소정의 교육봉사활동 시간을 충족해야하는데, 이러한 교육과정에 맞추어 북부 Wee 센터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교육봉사 실습생을 모집하여 경희대, 인천대, 인하대, 중앙대 등 다양한 학교의 학생들을 수용하였다.

  Wee 센터는 심리적 어려움이 있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상담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적응력을 높여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에 도움을 주는 기관으로써,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예비교사들에게 학생과 학교를 지원하는 Wee 센터의 역할을 알리고 경험해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교육봉사 실습생에게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맡길 수는 없지만 Wee 센터에 내방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안전관리, 집단상담 및 교육프로그램 보조, 전화상담, 기관 환경미화 등 Wee 센터 업무를 지원하게 될 것이다.

  북부교육지원청 황경주 중등교육과장은 “Wee 센터에서의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학교 현장과는 조금은 다른 색다른 교육현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예비교사들이 학교상담에 대해 배움으로서 수업만 잘하는 교사가 아니라 학생들의 정서안정에도 힘쓰는 교사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알렸다.

인천=김정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