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소방서「소방차 길 터주기」훈련 실시
인천남부소방서「소방차 길 터주기」훈련 실시
  • 조성화 기자 kmaeil86@naver.com
  • 승인 2016.03.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남부소방서(서장 김성기)는 15일 실시한 긴급차량이 실제 출동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소방차 길 터주기」훈련을 실시했다.

 이 훈련은 ‘소방차 길 터주기’의 범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홍보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화재 등 재난발생 시 골든타임(Golden Time)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다시 한 번 환기시키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출동경로는 남부소방서에서 시작하여 숙골고가교를 지나 주안북부역, 석암고가교, 주안남부역, 신기시장 등을 경유하여 다시 남부소방서로 돌아오는 인천시 남구지역 약 12Km를 선정하였다.

 이 경로는 남부소방서 관내에서 출퇴근 시간 등 러시아워(Rush Hour)에 많은 교통량으로 인하여 출동시간이 지연될 소지가 있는 구간으로서 훈련경로로 선정되었다. 지휘차를 선두로 소방펌프차, 구급차 등 소방차량 4대가 참여한 이 훈련은 화재예방 및 길터주기 홍보를 소방차량 엠프를 이용하여 방송하며 실시하였다. 이 홍보활동 및 훈련은 월 1회 이상 주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등 재난발생 시에 골든타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긴급차량의 사이렌이 울리면 ‘나부터 양보한다’는 의식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조성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